박정현 박갑상 전영태,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의 지방자치 의정부분 대상 받아
‘2020 AWARDS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시상식, (사)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에서 분산 개최
박외영 기자 / 2021년 01월 12일
SNS 공유
↑↑박정현 경북도의회의원, 박갑상 대구광역시의회의원, 전영태 수성구의회의원(사진 왼쪽부터)이 12일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의 ‘2020 AWARDS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대구=뉴스114) 박갑상 대구광역시의회의원, 박정현 경북도의회의원, 전영태 수성구의회의원이 12일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이사장 한창건)의 ‘2020 AWARDS 대한민국 사회발전 대상’시상식에서 지방자치 의정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식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에따라 서울에서 직접 시상식 대신 지역별로 시상했으며 대구·경북지역 수상은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심만섭 부회장이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대구시 동구 동부로204)에서 직접 시상했으며 1명씩 거리두기를 지킨 상태로 열렸다.

박정현 도의원(경북도의원,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은 건설분야 소방분야 의정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았으며 박갑상 시의원(대구시의원, 건설교통위원)은 시민들의 교통안전과 코로나19 감염병으로부터의 안전에 많은 노력을 한 공로로, 전영태 구의원(수성구의원, 도시보건위원회 부위원장)은 도시재생과 교통약자를 위한 노력을 의정에 반영한 공로로 수상하게 됐다.

사단법인 한국신문방송인클럽의 시상은 대한민국 지방정치 분야에서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리더 중에 혁신과 창조, 소통 분야의 새로운 지도자로 부상되는 뉴리더들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박정현 도의원은 소방공무원들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한 현지 소방서 행정사무감사 추진, 도내 건설 관련 단체와의 간담회 등 기존에 하던 형식을 깨고 현장중심 의정활동을 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박정현 의원은 “기본에 충실한 도정 감시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어려운 때 경북도가 어려움 없이 잘 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 박갑상 대구시의원 시상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왼쪽에서 한상봉 SM남선알미늄 과장, 박갑상의원, 한국신문방송인클럽 심만섭 부회장)

박갑상 대구시의원은 ‘대구광역시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안전 조례’ 등 4건의 조례안을 대표 발의해 시민들의 삶과 밀접한 생활형 입법 활동으로 우수한 점수를 받았다. 이와함께 감염병 대책위원으로 활동하며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박 의원은 “시민들의 삶이 많이 개선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며 “이번에 귀한 상을 받아 기쁘고 더 잘해야 겠다는 두려움이 앞선다”고 했다.

전영태 수성구의원은 수성구 교통약자 이동편의시설의 사전 사후 점검에 관한 조례를 가결하고 주민들의 안전한 생활 및 도시공원 살리기 등 도시재생에 앞장서며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상을 수상했다.
전영태 구의원은 “주민들에게 열심히 봉사해온 덕분에 이같은 귀한 상을 받게 됐다”며 “주민들을 위한 봉사에 더 앞장서 나가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박외영 기자 / 2021년 01월 12일
저작자권 ⓒ뉴스11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 경제 사회 대학/교육
최신기사
대구 달서구, 특별한 장애인 사랑에 국가가 인정하는 우수지자체로서 활발한 활동중
(대구=뉴스114) 대구 달서구 이태훈 청장의 장애인을 위한 사랑이 남다르다. 이렇게 남다른 다양한 장애인을 위한 정책마련과 사업추진 덕에 정부로부터 아주 우수한상 을 받는 등 능력을 인정받았다. 지난해 말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보건복지부 주관 ‘2020년 지역복지사업 평가 장애인 정책 분야’에서 대구․경북 최초 우수 자자체로 선정됐다.
박외영 기자 / 2021년 01월 16일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영천지회, 장애회원들에게 생활용품 나눠
(경북=뉴스114)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영천지회(지회장 송미경)는 15일 지회의 장애회원들을 일일이 찾아 각 지역에서 후원해준 유기농 단감과 라면 1박스씩을 나눠주고 직접 재배한 유기농 배추도 함께 나눴다. 송 지회장은 "함께 나누면서 나눔의 기쁨이 뭔지를 알아가고 있으며 줄수록 자꾸 더 주고싶은 마음이 크진다"면서 "가난하고 소외되고 아픈
박외영 기자 / 2021년 01월 16일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 달서주공아파트 장애주민에 위로품 전달
(대구=뉴스114)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마이스협회(이사장 심만섭)는 15일 낮 대구시 달서구 상인복지센터를 찾아 상인주공아파트내 장애인 15명에게 라면을 전달하고 위로했다. 이날 전달에는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구달서구지회의 정운철 지회장이 함께 했으며 권태근사무총장과 노세중 대외협력위원장, 이병창 사업단장이
박외영 기자 / 2021년 01월 16일
대구시 종합복지회관, 2021년도‘동방올래대학’신입생 모집
(대구=뉴스114)대구시 종합복지회관에서는 50, 60대 신중년의 새로운 삶 설계와 적극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동방올래대학’을 개설하고 남‧여 신입생 1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하연희 기자 / 2021년 01월 15일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 최초 거래금액 1조 달성 쾌거!
(대구=뉴스114)한강 이남 최대 농수산물 집산지인 대구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지난해 연간 거래금액 1조원을 초과 달성했다.
하연희 기자 / 2021년 01월 15일
지역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교육
오피니언 기획특집 전체기사
IT 복지·스포츠 경상남도
부동산 해외뉴스  
X
http://m.yntopnews.com/view.php?idx=94532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제호 : 뉴스114
주소 : 경북 경산시 강변서로 53길 15-5(정평동)
대표전화 : 1588-6821 / 팩스 : 053-801-8604
등록번호 : 경북,아00453 / 등록일 : 2018년 02월 19일
발행인 : 하연희 / 청소년보호책임자 : 심영택
mail : press@yntopnews.com
뉴스114 모든 콘텐츠(기사, 사진, 영상)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본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천요강을 준수합니다.
Copyright ⓒ 뉴스114 All Rights Reserved.
TOP